생활·문화

영양군 농민회, 풍년기원제 개최

정혜진 기자
입력 2026. 06. 02 16:02:10


영양군 농민회는 지난달 29일 영양읍 현리 일원에서 한 해 농사를 위한 풍년기원제를 지냈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농사의 풍년과 군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김기홍 영양군농민회 회장과 회원을 비롯한 관내·외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및 생산자 200여 명이 참석해 올해 풍년농사와 군민들의 안녕을 한마음으로 기원했다.


풍년기원제는 최근 빈번해진 이상기온과 예측하기 힘든 천재지변으로 어려운 농사 여건이 지속되고 있어 지역 농업인들의 풍년을 기원하는 마음이 더욱 간절했다.


김기홍 회장은 “함께 땀 흘리는 모든 농민들의 올 한해 농사가 풍년이길 바라고 모두가 무탈하고 평안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